STORCK

HANDCRAFTED PERFECTION

storck-black-logo

‘드림 바이크’, ‘바이크의 BUGATTI’, ‘바이크의 ROLLS ROYCE’ 는 STORCK BICYCLE을 설명할 때빈번히 사용되는 표현들 입니다. 이러한 수식어들은 끊임없는 혁신, 철저한 기술적 뒷받침, 탁월한 성능, 객관적 검증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양질의 카본파이버는 강성, 내구성, 경량의 조건을 모두 갖춘 바이크 프레임 제작에 완벽한 소재로 매우 가볍지만 강철을 능가하는 강성을 지녔으며 금속소재와는 달리 진동을 흡수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런 재료적 성질을 극대화하여 완성된 스톡바이시클(STORCK Bicycle)의 카본 프레임은 민첩한 반응과 효율적인 힘 전달을 위한 강성, 편안한 승차감을 위한 탄성, 그리고 놀라운 가벼움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최고의 카본 바이크 스톡바이시클은 완벽한 설계와 엄선된 최고의 카본 소재를 시작으로 최적화된 제작 공정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쳐 완성됩니다.

브랜드 설립자인 마르쿠스 스톡(Markus Storck)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가벼운 프레임은 누구나 만들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프레임의 성능이다. 오랜 주행 시간과 험한 라이딩 환경을 견뎌 낼 수 있는 성능과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프레임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그는 ‘Timeless’를 강조합니다. 시간을 초월한 제품의 개발, 시간을 초월한 바이크의 성능. 지속적인 개발과 창의적 아이디어, 그리고 자전거에 대한 열정이 ‘Timeless’를 만듭니다.

정밀, 혁신 및 일관성은 브랜드 철학입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기술적 특성을 갖춘 독특한 제품은 지속적인 완벽의 추구와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폭넓은 개발의 결과입니다. 프레임과 컴포넌츠는 최고의 기술적 가치를 겸비한 개성으로 차별화 됩니다. 폭넓은 내부 테스팅을 수반하는 조직적이고 끊임없는 품질 관리는 최고의 품질과 완벽한 제품 생산을 보장합니다. 스톡의 자전거 개발 및 생산에 투입되는 시간과 노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최고 수준의 전문성으로 무장하고 지속적으로 제품의 개선과 기술의 새로운 표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icon-m-bike

TECHNOLOGY OF STORCK

기술력의 대명사 스톡

GERMAN ENGINEERING

정밀, 혁신 및 일관성은 STORCK 철학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입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기술적 특성을 갖춘 독특한 제품은 지속적인 완벽의 추구와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폭넓은 개발의 결과입니다. STORCK의 프레임과 컴포넌츠는 최고의 기술적 가치를 겸비한 개성으로 차별화 됩니다. 폭넓은 내부 테스팅을 수반하는 조직적이고 끊임없는 품질 관리는 최고의 품질과 완벽한 제품 생산을 보장합니다. STORCK의 바이시클 개발 및 생산에 투입되는 시간과 노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최고 수준의 프로페셔널리즘으로 무장하고 지속적으로 제품의 개선과 기술의 새로운 표준을 높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GERMAN DESIGN

수많은 디자인 상 수상 및 제품 테스트 석권은 STORCK의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을 증명합니다. Fascenario 0.6를 예로 들면 2012년 Tour-Magazine의 유럽 최대 규모의 프레임 테스트에서 ‘세계 최고의 바이크’ 상을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2007년, 2010년, 2011 년 Fascenario 0.7의 수상으로 최고의 무게대비강성(STW)을 자랑하는 초경량 바이크인 STORCK의 계보가 유지되고 있음을 잘 알 수 있습니다.

MARKUS STORCK

마커스 스톡은 카본 기술자인 동시에 감각을 지닌 산업 디자이너입니다. 이렇게 표현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그의 수상 경력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5년부터 디자이너 혹은 제조업자들에게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award)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그의 디자인에 대한 감각적인 면모는 다른 브랜드에서도 협업으로 이뤄졌습니다.

Collaboration

최근에는 영국 고급 스포츠카인 애스턴 마틴(Aston Martin)과 ‘원 오브 세븐(One of Seven)’이라는 프로젝트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의 브랜드 정체성과 그의 디자인 감각을 결합하여 애스턴 마틴에 걸맞는 카본 인테리어 그리고 이를 자전거에 투영하여 걸작을 만들었습니다. 스톡 x 애스턴마틴 스페셜 에디션 로드바이크는 서초 애스턴 마틴 매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Identity

마커스 스톡은 그의 철학에 대하여 이렇게 말합니다. “몇해 전까지만 해도 자전거 시장의 트렌드이자 이제는 기본적인 요소로 굳어버린 건 바로 경량입니다. 하지만 경량 프레임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스톡바이시클이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이유 그리고 저 스스로도 세월이 지나도 쉽게 만들기 어려운 건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지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트렌드에 얽매이지 않는 특별한 기술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은 스톡바이시클의 고유한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바로 독일 엔지니어링입니다.“

카본으로 만든 자전거의 초기 모습은 지금보다 다른 모습으로 생산되었습니다. 알루미늄이나 스테인리스 같은 합금보다 상대적으로 가볍지만 카본 프리프레그를 적층하는 기술이 미흡하였기에 그리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독일 특유의 고집스러운 특성 그리고 우직함으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그래서 점차 스톡바이시클만의 아이덴티티가 드러났고, 심플하고 매끈하면서도 단단하고 견고한 모습으로 재 탄생되었습니다.

원하시는 검색어를 입력하세요